늙은 호박 즙의 효능 6가지 알고 먹자!

건강을 위해서 매일 같이 영양제를 먹거나 건강 즙을 먹는 사람들이 있을 겁니다.

과연 어떤 영양제와 건강 즙이 좋을지 고민하다가 늙은 호박 즙을 알게 되어 정보를 찾고 있는 분들은 한번 읽어보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늙은 호박 즙의 효능과 어떤 방식으로 먹는 것이 좋은지 말입니다.

늙은 호박 즙의 효능

늙은 호박 즙의 원재료인 늙은 호박 열매

항산화 작용으로 면역력 증강

늙은 호박 즙에는 건강에 이로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 특히 비타민 A, 비타민 D가 풍부해 일방적인 질병에 강한 면모를 보입니다.

환절기에 자주 걸리는 감기 예방에 탁월하고, 몸의 면역력을 높여서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 정보 <–

간 건강 기능 향상

늙은 호박 안에는 미네랄과 녹황색 채소‧과일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이 많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섭취하면 몸속에서 비타민A 효능을 냅니다. 베타카로틴은 해독작용도 있어서 간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간 건강 관련 지방간에 대한 글 정보 <–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

늙은 호박은 그 자체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많습니다. 식사 후에 먹거나 간식을 먹고 이후 먹게 되면 노폐물 배출을 도와줍니다.

또한 이뇨작용으로 소변 배설을 촉진하기 때문에 몸의 노폐물을 빠르고 확실하게 빼줍니다.

그 결과 몸에 불필요한 지방이나 노폐물이 쌓이지 않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다이어트 식단 정보 관련 글 <–

몸의 붓기를 빼는데 탁월

부기 등 체내 수분 조절이 필요할 때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늙은 호박을 달여서 즙을 내어 산후 섭취하면 부기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붓기 개선에 큰 도움을 주어 산모들에게 산후조리의 일종으로 사용하는 식재료입니다.

고혈압 관리에 도움

늙은 호박 속 칼륨 성분은 나트륨 배출을 돕습니다. 하루 종일 섭취한 나트륨의 양을 수분 속에 머금고 있다가 늙은 호박 즙을 먹은 후 이뇨 작용을 통해 몸 밖으로 배출해 주는 것입니다.

늙은 호박의 칼륨 성분은 또한 혈압 자체를 안정화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들의 식습관 관리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호흡기 질환 환자에게 도움

늙은 호박 즙에는 식물성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평소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거나 폐가 안좋은 분들에게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오메가3는 뼈와 연골의 재생에도 도움이 되어 주기적으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늙은 호박 즙 먹는 방법

늙은 호박 즙은 100ml기준으로 하루에 1포에서 2포 정도 먹는 것에 가장 좋다고 합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늙은 호박 즙은 여러 이뇨 작용과 수분 조절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배탈, 설사 등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뭐든지 적당하게 먹고 즐기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