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종일 주변에서 날아다니는 파리 때문에 성가신 일을 겪으신 적이 있으십니까? 생각보다 빨라서 잡기 어렵고 어디서 생겼는지 알 수 없어 어떻게 파리 퇴치를 할지 고민하셨던 적이 있을 겁니다.
파리는 비 위생적인 곳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각 종 바이러스나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파리 퇴치 및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파리 퇴치 방법 정리

주기적으로 배수구 청소하기
집에 있는 배수구 청소는 파리 퇴치의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파리는 모기보다 빠르고 날렵하기 때문에 맨 손이나 파리채로 잡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파리가 생기고 이동하는 경로를 미리 차단하는 것을 통해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집 안에 있는 하수구는 크게 화장실, 주방, 베란다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물이 내려가는 구멍인 배수구 주변과 안쪽 부분을 솔이나 걸레를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청소해 주는 것입니다.
파리는 배수구 주변에 습한 환경과 물에 섞여 나온 음식물 또는 기타 찌꺼기들을 통해서 번식하게 됩니다. 때문에 배수구 주변 음식 찌꺼기 제거, 청소를 통해서도 충분히 파리가 발생하는 환경을 제거할 수 있는 것입니다.
특히 달콤한 과일이나 음식을 씻어서 배수구로 내려보낼 때는 주방 세제를 이용한다면 파리 퇴치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과일 주변으로 붙은 달콤한 향과 성분이 배수구 아래에 파리의 번식과 성장을 도울 수 있기 때문에 세제를 통해서 최대한 그러한 영향을 줄여주기 위함입니다.
배수구 안 쪽으로 뜨거운 물 붓기
배수구 안 쪽으로 깊숙한 곳에 파리가 번식하고 있는 경우에는 단순히 배수구 주변 청소만으로 파리 퇴치하는 것이 제한됩니다. 따라서 배수구 안 쪽에 뜨겁게 끓은 물을 부어주어 파리의 번식처를 퇴치해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파리의 생존과 성장은 정해진 습도와 온도가 중요한데 뜨거운 물을 붓는 것은 이러한 파리의 성장을 방해하고 생존하는데 어려움을 주어 퇴치가 가능해 지는 것입니다.
배수구 안 쪽 베이킹 소다 붓기
베이킹 소다는 파리 퇴치를 위해 도움이 되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를 배수구 밑으로 주기적으로 뿌려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베이킹 소다와 함께 활용하면 좋은 것이 바로 뜨거운 물입니다. 뜨거운 물과 베이킹 소다를 섞어서 뿌려주어도 됩니다. 아니면 베이킹 소다를 먼저 뿌린 다음 뜨거운 물을 연달아 부어주어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파리 퇴치 도구 사용하기
파리 퇴치 도구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끈끈이 트랩, 파리 잡는 전기채, 파리 살충제, 해충 퇴치기 등 여러가지 생활 속에서 사용 가능한 도구들이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기 채와 끈끈이 트랩은 하나 이상 구비해두고 사용하면 좋습니다. 파리 잡는 전기 채의 경우에는 그 때 그때 파리가 보이게 되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유인 끈끈이 트랩을 사용해서 배수구 등에 설치해 놓는 것 입니다. 우리가 자는 순간에도 파리들은 끈끈이에 붙어서 이동하지 못한 채 죽어갈 것입니다. 설치 위치는 화장실, 주방, 베란다의 배수구 방향으로 설치를 해두고 배수구 위로 올라오려는 파리들을 사전에 퇴치하는 것입니다.
요즘 해충기는 업소용 뿐만 아니라 가정용으로도 잘 나옵니다. 원리는 내부에 있는 빛을 이용해 모기, 파리 등이 곤충이 좋아하는 파장을 일으킵니다. 여기에 유인되어 주변으로 날라간 파리가 흡입기로 인해 해충기 내부로 빨려들어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내부에 있는 전기 장치로 파리를 감전시켜 꼼짝 못하게 만드는 원리입니다.
해충기는 내부에서 전기 장치의 모든 과정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어린이나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파리가 자주 나오고 시골이나 주택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해충기계 하나 구매하여 사용하시는 것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파리가 사람한테 오는 이유
위에서 파리 퇴치 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파리가 주변에서 맴도는 이유가 따로 있다고 합니다.
파리는 기본적으로 달콤한 음식, 화학 물질, 빛나고 밝은 색의 대상을 무척 좋아한다고 합니다. 사람들이나 동물들에게 달려드는 이유는 이와 같습니다.
사람들은 음식을 먹고 신체에서 내뿜는 화학물질이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여기에 파리가 반응하여 몸에 붙으려고 하고 이를 통해 자신의 먹이를 찾는 것입니다.
또한 파리는 분뇨 냄새를 좋아하여 동물들이나 사람들의 분뇨 근처로 자주 모여들고, 동물들 피부에 있는 분뇨나 냄새를 맡고 달려들게 됩니다.
결국 파리가 사람한테 오는 이유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고, 완전히 파리가 다가오는 것을 막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파리 퇴치 및 예방 방법에 대해서 꾸준하게 주기적으로 노력하셔서 쾌적한 환경을 만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