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음식 매일 먹었을 때 생기는 일(feat. 즉석 식품 부작용)

현대인들은 1인가구가 많아짐에 따라서 혼자서 간단한 즉석식품을 사먹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따라서 즉석식품이 주는 장점도 있지만 부작용에 대해서도 한 번 짚고 넘어가야 합니다.

편의점 음식 매일 먹었을 때 생기는 일에 대해 미리 알고 즉석식품 부작용을 알고 먹는 것과 모르고 먹는 것은 천지차이입니다.

편의점 음식 매일 먹었을 때 생기는 일

편의점 음식 매일 먹었을 때 생기는 일의 대표적 예시 음식

편의점 음식 종류

  1. 도시락: 밥, 고기, 면, 김치 등 다양한 재료를 갖춘 식사용 도시락이 편의점에서 판매됩니다. 그야말로 즉석식품으로 간단하게 전자렌지에 데워 먹을 수 있지만 유통기간이 길지 않아 빠른 시일 내 먹어야 합니다.
  2. 샌드위치: 다양한 종류의 샌드위치가 판매되며, 햄, 치즈, 계란, 야채 등을 포함한 다양한 재료로 구성됩니다.
  3. 삼각김밥: 편의점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품 중 하나로 라면과 함께 많이들 먹곤합니다. 밥이라는 이유로 많이들 먹지만 안에 내용물에는 고기류와 양념 외에 채소가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삼각김밥 외에도 줄 김밥 등 다양한 종류의 김밥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4. 냉동 식품 및 간편 요리: 편의점에서는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음식들도 판매됩니다. 냉동으로 되어 있어 집에서 끓이거나 데우기만 하면 바로 접시에 담아 먹을 수 있도록 말입니다. 하지만 이런 음식의 단점은 오래 보관할 수 있도록 냉동처리하거나 약품 처리하는 경우가 많아서 실제 몸에 좋지 않은 성분이 많다는 것입니다.

즉석식품 부작용

영양 부족

정말 잘 알려져 있지만 간과하기 쉬운 영양의 불균형입니다. 편의점 음식으로 가장 많은 즉석식품의 경우 고칼로리, 고지방, 고나트륨 등이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 단백질,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불균형하게 부족합니다.

일시적으로 한 번씩 먹는 것은 괜찮지만 장기적으로 편의점 음식 소비를 유지하는 경우 영양 섭취에 부족함을 초래하고 불균형을 통한 결핍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만

편의점 음식은 종종 지방과 당의 과잉 섭취로 인해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고열량 식사는 체중 증가와 관련이 있으며, 비만은 다양한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사 이상

편의점 음식은 가공 식품이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첨가물, 인공 조미료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이러한 성분들이 대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일부 사람들에게는 소화 장애나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오랜 섭취가 우리 몸의 악영향을 미쳐 영향을 줄 수 있는 원인이 됩니다.

소화 불량

편의점 음식은 종종 고염분, 고지방, 고당류 등이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과 같은 건강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와 미네랄 등의 부족으로 우리 몸이 소화를 하는데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성분은 적게 들어 있고 소화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성분은 높여 놓아 잦은 소화불량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편의점 음식이 우리에게 주는 장점은 명확합니다. 간단하고 빠르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물론 맛까지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명확합니다. 장기적인 섭취는 우리 몸에서 필요한 영양소를 채워주지 못하고 그저 배를 채우고 끼니를 떼우는 것으로 그친다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에너지 섭취를 하는 것과 건강한 식단을 먹는 것은 다른 차원입니다. 그래서 반드시 매 끼니를 편의점 음식으로 먹기 보다는 직접 해먹거나 다양한 채소 및 과일을 병행하여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